음을 알 수 있다. 그 하나는 원래의 의미대로 손으로 하는 기술이고, 다른 하나는 인식의 의미로부터 발전한 이론적 지식이란 의미로서의 기술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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Ⅱ. 음악적 공간의 의미
음악적 공간에 대한 학자들의 의견의 불일치는 상당 부분 ‘공간’이라는 용어의 구어적 의
공간을 떠나 청환석이 있는 아홉 계단이 바다로 이어진 곳은 그들이 시도하고자 하는 ‘시원회귀’의 적절한 문학적 장치의 배경이라고 할 수 있다.
㉢에서는 ‘달’이 생명의 의미를 강하게 나타낸다. 손바닥은 손금을 가리킨다. 손금은 운명을 뜻하는데, 나는 그녀를 죽음에서 다시 거듭남으로 바
공간은 선과 면이 교차되면서 전개된다. 좁은 길을 따라 걸어가다가 넓은 공간을 만났을 때 개방감을 맛본다. 거꾸로 넓은 길을 따라가다 좁은 공간이 잇닿아 있을 때 폐쇄감을 느낀다. 걸어가던 길 앞에 나타난 개방과 폐쇄, 거리에 맞닿은 공간의 대소, 거기 앉아 있을 때 숲과 그늘에서 생기는 밝음과
음 식물을 가열하거나 튀기고 볶는 모든 조리기구 주변에는 특히 환풍시설이 잘 갖추어 져 있어야 한다.
다. 관리부분
(1)사무실
점포의 관리 기능으로 사용되는 사무공간은 성격상 점포의 후방 부분, 주방이나 종업 원이 쉽게 다닐 수 있는 통로, 동시에 고객들의 위치가 보이는
공간으로서, 자신의 나이, 성별, 인종, 학력 등에 의해 가로막혔던 모든 것이 그 공간에서는 허용될 수 있다. 따라서 가상공간 예찬론자들의 견해에 의하면, 가상공간이 제공하는 ‘익명성’을 통해, 그리고 다양한 ‘정체성’을 통해 자신을 표현할 수 있음으로 인해, 자유의 공간, 상상력의 공간, 이성
음 우리의 의식에 현전할 때에는 다선적 공간성을 갖는다는 사실이다. 예를 들어, 우리의 일상적 세계에서의 청각적 경험은 동시에 들리는 다양한 소리들로 구성되어 있다. 그러나 이 다양한 소리들의 복합체를 전달하는 진동은 각각의 소리들을 발생케 하는 모든 진동의 복합으로 이루어진 단 하나의
공간적 관계나 시간적 관계, 형태성 등을 뺀 내용을 감각이라 하고 있다 예를 들어, 소리를 들으면 그 소리가 들리는 방향(공간적 방향) 및 소리가 들리고 있는 시간적 관계가 느껴지는데, 그와 같은 관계를 빼고서 소리의 강약이나 음조 등을 끄집어 낸 것이 음의 성질이며, 이러한 성질로서 나타내는
음이 과도하게 들리는 것을 막는다. 이와 함께 개구부의 이음새나 갈라진 틈에서 소음이 들어올 수 있으므로 새는 공간이 없도록 한다. 예를 들어 유리벽의 이음새에는 퍼터를 발라 틈새를 막아준다. 그리고 한 공간을 여러 가지 목적으로 이용하고자 할 때는 용도에 따라 칸막이나 드레퍼리 등으로 공
음색 및 음량 또 여운의 길이 등이 달라진다.
2. 음의생성원리 및 자료
(1)음의생성원리
기타는 공명의 파동을 만들어서 이것이 공기를 진동시키게 하여 듣기 좋은 일정한 음 높이의 음파를
만들어 내는 장치이다. 닫혀진 공간내에 형성되는 정상파의 고유진동수는 그 경계조건에 따라 달라진다.
공간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통신언어를 사회적으로 특 정 계층의 문화를 반영한ꡐ계층방언ꡑ으로 규정하고 순수 언어학적 고찰(음운론적 고찰)을 통하여 이 방언의 특징과 일상언어와의 동이점을 규명한다. 즉 궁극적으로 통신언어의 음 운론적 특징을 규명하고자 하는 것이다. (계층의 문